혼주예복 빌리언즈 1주년 행사가로 가성비 있게 해서 좋아요

혼주예복 빌리언즈 1주년 행사가로 가성비 있게 해서 좋아요

안녕하세요! 결혼얘기 나오기 전에는 시어머니 모시고 놀러가기도 하고 사이 되게 좋았던 예신입니다ㅎ 그런데 본격 결혼얘기 나오면서 예단, 예물 이야기들 오가고 나니 이게 현실인지라… 괜시리 시댁이랑 거리감이 느껴지네요.

저희는 양가 부모님 도움 안 받고, 비용부담 되는 건 저희가 알아서 하기로 했어요~ 근데 예단예물 안하고 저희끼리 하겠다고 말씀 드리는 것부터 일단 시어머니는 섭섭해 하셨구요. 

제가 눈치껏 어머니 한복, 예랑이 예복 및 혼주 아버님들 예복까지 제가 해드리기로 했습니다. (예랑이는 저희 엄마 한복이랑 오빠 예복 대신 상품권 주기로 했구요)

되게 실용+합리적으로 결혼준비하고 싶었는데 ㅠㅠ.. 이래저래 뒷말이 나오는 듯해서 적잖이 신경 쓰였고, 이왕 대접해드리는 느낌 드리고 싶어서 예복은 맞춤으로 하기로 했어요!

예랑이 예복에 혼주예복 2까지 하려니 사실 비용 부담이었어요ㅠㅠ 원단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맞춤하면 100 전후로 잡으시는 것 같구 3명분 하면 300은 거뜬히 넘을 거 같았거든요. 

그러다가 최근 다이렉트에서 예랑님이랑 혼주2분 예복까지 저렴하게 하셨다는 분이 계셔서 쪽지로 물어물어 빌리언즈테일러 다녀오게 됐습니다!

너무 저렴한 느낌이면 안 해드리니만 못 해서 걱정이었는데.. 다행히 이태리원단으로 추천해주셨고 같이 가서 본 예랑이도 너무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일단 구성이 너무 좋았어요 ㅠㅠ 전체 다 이태리원단에 예랑이는 대여복 2벌에 맞춤셔츠, 액세서리 등이 포함돼 있었고, 혼주 2분 패키지 역시 맞춤정장에 맞춤셔츠, 넥타이까지 있는 구성이었습니다~ 

👍기업형 테일러샵인데 매장 안에 구성도 번잡한 느낌 없이 깔끔하고 고급스러웠고요. 매니저님 상담해주시는 내내 저희한테 딱 집중해서 추천해주시고 마스터 테일러분도 대통령 전담 테일러사셨다고 하니 부모님들이 신뢰하시는 눈치ㅎㅎ

기성복도 괜찮은 데서 하려면 돈 100 가까이 나가는데, 이태리원단 맞춤으로 하면서 대여복이나 셔츠, 액세서리 등 풀패키지로 있는 테일러샵에서 하니까 합리적인 느낌!

빌리언즈테일러 매장도 깔끔하고 상담사분, 테일러분 다 나이스해서 혼주분들 대접해서 모시는 느낌 들고 좋았어요ㅠ

무엇보다 가격이 너무너무 걱정됐었는데~ 3인 예복 189만원에 계약해서 진짜 잘했다 싶었어요^^

요즘 결혼준비하면서 눈치볼 일이 너무 많았는데 ㅠㅠ 진짜 예복만큼은 욕 안 먹고 잘한 듯해서 뿌듯합니다!

작성자 : 오윤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