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만의 기준으로 찾은 빌리언즈테일러 계약 후기
안녕하세용 내년 4월 본식 준비 중인 예신입니다~
결혼준비는 진짜 하나하나 신경 쓰기 시작하면 끝이 없네요! 스드메는 오히려 선택이 쉬웠는데, 예복은 저랑 예랑이 둘 다 모르는 분야라 어디서부터 알아보고 해야 할지 막막하더라구요!아주 깊게 공부한 건 아니지만 저희가 예복업체 골랐던 기준을 공유하면 예신님들도 선택에 도움되실 거 같아서 공유합니다! 저희는 업체 3군데를 골라서 투어 했구요. 먼저 저희가 예복을 알아보면서 했던 나름의 순서를 적어볼게요!
1. 예산을 정한다.
2. 예산에 맞는 원단을 알아본다
>> 첫 번째 업체 가서 원단을 직접 보고, 예산에 맞추는 원단을 고르거나, 마음에 드는 원단을 몇 개 적어둔다!
3. 다른 업체에 가서 동일한 원단으로 진행 시 가격대와 패키지 구성을 알아본다.
4. 상담 시 서비스, 태도 등을 비교해본다.
이렇게 네 단계 정도로 나눠 볼 수 있었어요.
어쨌든 처음에는 기준 자체가 없고, 막막하다 보니 일단 한 군데 정해서 상담을 다녀오는 게 도움이 될 거 같더라구요~! 실제로 업체에 가서 “예복은 잘 몰라서요”라고 하면 나라별 원단 특징부터 자세히 설명해주시는 편이에요 ㅎㅎ
저희는 첫 업체를 빌리언즈테일러로 갔는데, 여기가 상담해주시는 매너가 너무 좋았어서 예복샵에 대한 좋은 인상을 가지고 다른 데 방문했었어요 ^^
빌리언즈테일러 다음에 간 데는 T사랑 S사였는데요! 사실 가격대는 비슷했어요. 패키지 구성이 다르다 보니 완벽히 비교할 수는 없지만 패키지 가격만 놓고 보면 10만원 내외로 차이가 나더라구요! (저희가 계약한 곳들은 아니다 보니 업체명 언급은 자제할게요!)
가격만 놓고 보면 빌리언즈테일러가 높은 편이긴 했지만, 제일 마음에 드는 곳이었어서 저희가 잡아놓은 예산대였던 130만원에 맞춰서 원단을 한단계 낮추기로 했습니다! 원래는 영국원단도 보긴 했지만 빌리언즈테일러에서는 이태리 웨딩패키지로 해서 계약하고 왔어요!업체 기준이 비슷할 때 선택에 도움이 될 만한 부분을 보면‘대여복 퀄리티나 종류, 사이즈 등이 잘 구성되어 있는지’도 잘 살펴보는 게 좋아요! 웨딩패키지로 하다 보니까 촬영 대여복 퀄리티도 중요하게 보게 되더라구요~ 퀄리티가 생각보다 더 안 좋은 데도 있었고, 대여복을 맞추려면 또 다른 지점을 방문해야 하는 경우도 있었어요.
그에 반해 빌리언즈테일러는 대여복 존이 크진 않았지만 스타일나 컬러가 꽤 다양해서 선택의 폭이 넓었고요!무엇보다 예랑이한테 찰떡인 대여복도 있었습니다 :)
보통 스와치북이라고 해서 손바닥만한 샘플북으로 컬러나 원단을 골라야 하는 곳과 달리빌리언즈테일러는 롱원단 샘플이 있어서 직접 몸에 대보면서 촉감도 느껴보고 얼굴에 맞는 스타일을 고를 수 있다는 게 장점이었어요!샘플북이랑 롱원단을 볼 때의 느낌은 정말 정말 다르더라구요X1000 중요!
제가 언급했던 것들 중에서 예산은 정말 꼭 세워두고 가셔야 예복투어를 하더라도 제일 중심 기준으로 삼고 갈 수 있답니다 :)물론 제가 세워본 개인적인 기준이긴 하지만 ㅎㅎ 예복을 처음 접하는 다른 예신예랑님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글을 남겨봐요!
상담 스타일이 업체마다 천차만별이라.. 어떤 매니저분 만나는지도 중요하던데 ㅠㅠ 저희는 빌리언즈테일러 점장님이 상담해주셔서 매우 매우 좋았어요!친절+프로페셔널하심 ㅎㅎ 빌리언즈테일러에서 상담 받으신다면 조민권 점장님께 받아보시는 거 추천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작성자 : 한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