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랑이가 알아보고 직접 고른 테일러샵 후기!
11월 웨촬 앞두고 예랑이랑 예복을 보러 갔다 왔어요!
저희 예랑이가 평소 저보다 꼼꼼+세심한 성격이라 본인 예복은 자기가 알아보겠다며 ㅋㅋ 리스트를 만들더니 3개 정도 추리더라구요! 강남쪽 업체 2군데, 종로업체 1군데 이렇게였는데, 저희가 용인에 거주하고 있구 예랑이 직장을 고려해서 종로는 안 되겠다 싶어 최종 리스트에서 제외했습니다. (종로가 좀더 저렴하긴 하더라구요ㅠ)
암튼 최종적으로 저희가 선택한 곳은 빌리언즈테일러였는데요
(예랑이피셜) 테일러샵 선택 기준을 정리하자면…
▪ 접근성
: 상담/가봉/픽업 등을 고려해서 자주 방문해야 하니 멀면 안 됐어요
▪ 상담태도
: 강요🙅♂️ 계약을 위해 강요하는 거 없고, 패키지 선택도 강요하지 않는 곳.
: 저희 조건과 컨디션에 맞춰서 상담을 해주시는 곳이 좋았어요
▪ 제작기간
: 저희 본식은 내년 1월인데, 웨촬이 11월 20일이에요. 본식으로만 보면 여유가 있었지만, 웨촬 때 예복을 입고 3벌 정도로 여유 있게 찍고 싶어서 본식 예복이 빨리 나왔으면 했어요. (나름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
아무튼 이런 기준들에 맞추다 보니 빌리언즈테일러가 제일 적합한 듯하여 상담 후 계약까지 하고 왔습니다.
저희가 방문해서 계약까지 한 건 10월 10일이었구요!
(이 날 원단 선택, 디자인, 체촌까지 다 하고 왔어요)
10월 24일에 방문해서 1차 가봉하기로 했습니다! 그날 가서 사이즈 보고 큰 문제 없으면 11월 초에는 완성된 예복 받아볼 수 있을 거 같아요😊
저희처럼 웨촬 전에 본식 예복도 받아서 같이 촬영하고 싶은 분들(웨촬 1달 정도밖에 안 남았다 싶은 분들)이나, 맞춤예복 하고 싶은데 시간이 좀 타이트하신 분들은 빌리언즈테일러 가서 상담 받아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10월 말에 다시 방문하면 후기 또 남길게요!!
모두 즐겁게 웨딩 준비하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