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언즈 테일러 맞춤 예복 후기(조민권 점장 님 추천드려요!)

빌리언즈 테일러 맞춤 예복 후기(조민권 점장 님 추천드려요!)

undefined

신부에게 '드투'가 있다면 신랑에겐 '예투'가 있는 것 같아요^^;;

업무 상 양복 입을 일이 많은 남자친구라 결혼식 겸 마음에 드는 예복샵에서 양복을 맞추고 싶었는데요.

7월 중순 쯤 친구에게 소개받은 목동의 테일러 숍과 목동 현대 백화점 내 양복 숍까지 갔으나,

가격도 그렇고 세부적인 조건들도 만족스럽지 않아 결정을 하지 못했어요.

그러다 7월 말 경 담당 플래너 님 소개로 제휴숍인 #빌리언즈테일러 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상담은 저랑 남자친구랑 저랑 시간이 맞지 않아 남자친구 혼자 가서 상담을 받았는데

방문하고 오더니 대뜸 이곳에서 맞춤 양복을 하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첫 방문에 혼자 결정하는 건 쉽지 않았는지(아무래도 서로의 컨펌과 조율이 필요한 부분이고 하니^^) 망설이니까,

신부 님과 함께 상의할 수 있도록 재방문 요청하셔서 지난 4일 수요일에 약속을 잡고 다시 한 번 숍 방문을 했답니다.

사실, 상담이라는 게 노력이 반인 건데, 두번 째 방문 때도 첫 번째 받았던 시간 이상으로 정성스럽게 상담을 해주셨어요.

상담 이후 사이즈 측정까지, 무려 세 시간 가까이 걸렸네요.

그 시간 동안 한결 같이 세심하게 설명해주시고 친절하게 대해주신 #조민권점장 님, 정말 정말 감사 드려요!

무엇보다 좋았던 건, 제가 보는 앞에서 예랑이에게 여러 제품을 입어보게 해주시면서 '원단'마다의 차이를 느끼게 해주셨던 부분이에요.

처음에는 가성비만을 생각하고 가볍게 국내 원단 쯤으로 생각하고 갔는데

확실히 외국 원단이... 제 눈에 봐도 고급진 것이쥬...

아무튼, 예랑이가 진행하고 싶어 한 영국 원단 베이스로 한 웨딩 풀패키지로 진행을 하게 되었어요.

저희는 가을 예식이고, 평소 예랑이가 네이비톤의 무난한 색상의 양복을 많이 입는 편이어서

평소 입어보고 싶었던 차콜그레이 톤의 원단을 선택했어요.

키가 크고 마른 체형인 예랑이에게 잘 어울리더라고요.

영국 원단이 좀 더 묵직하게 체형을 감싸안는 원단이라고 하더라고요.

(다행히 첫 상담 및 결제를 7월에 하고 변동 내역이 없어 7월 이벤트 혜택까지 적용받게 되었어요.)

사실 제휴 업체가 아닌 테일러 숍에 갔을 때는 원단 칩만 보여주시고 구두 상담만 가볍게 진행했어요.

상담이 처음인 데다 계약 진행 여부에 따라 서비스가 달라지는 건가 싶어 기분이 썩 좋지는 않았습니다.

백화점에서도 매니저 분이 친절했고,

제니아 원단의 고급 예복을 입어보긴 했지만, 뭔가 '딱'이거다 하는 느낌은 없었거든요.

기성 양복과 맞춤 양복의 차이겠죠?

각각의 숍 나름대로 진행 방식이 다른 거겠지만,

업체의 장단점을 파악하며 하나 하나 준비해야 하는 입장에서는

그 정도의 서비스만으로는 -선택 여하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 달라지는 맞춤 양복을 선택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는 것 같아요.

아무튼 예랑이에게도 저에게도 나름 큰 업무 중에 하나였던 양복 맞춤까지 진행하고 나니,

가봉도 그렇고, 11월에 있을 예식이 좀 더 기대됩니다.

맞춤 예복이 고민인 분이라면, 제휴 업체 서비스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좋은 업체 서치하는 것도 너무 힘들고,

업체도 다 거기서 거기인 것 같은 기분에 울적해질 때 제휴 업체가 한 줄기 구원의 빛이 될 수 있습니다.

빌리언즈 테일러,

그리고 조민권 점장 님!

앞으로도 흥하시길요!!